3월 말, 벚꽃이 개화시기보다 2주 정도 앞서서 만발하였습니다. 벚꽃 개화시기가 빨라진 것보다 더 놀라웠던 점은 여름같이 23도에 가까웠던 한낮의 기온이라고 생각합니다. 낮에는 더워서 땀이 날 정도였는데요. 에어컨을 빨리 틀어야 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그런 생각이 들 때쯤 LG에어컨 무상점검 기간인 것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LG에어컨 무상점검 신청 및 기사방문 후기
우선, LG전자 무상점검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1. LG전자 서비스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직접 신청
LG전자 제품/서비스 문의 ☎ 전화번호: 1544-7777
2. LG전자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출장서비스 예약하기
LG전자 고객지원 ▶
LG전자 고객지원
고객센터로 전화하지 않아도 서비스/상담 예약 접수, 제품 문제해결 방법 및 센터/매장 확인 등 제품 구입/사용 관련 내용을 바로 확인 및 신속한 처리를 위한 지원해 드립니다.
www.lge.co.kr
LG전자 무상점검 서비스 기간
LG전자의 무상점검은 매년 3월~5월에 이루어집니다. 무상점검 기간은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여름 전에 점검받으시고 시원한 여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무상점검받기 전 확인사항
1. 에어컨 전원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
여름에만 사용하는 에어컨의 경우, 겨울 내내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로 있었기에 코드를 콘센트에 꼽고 잘 켜지고 꺼지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리모컨의 배터리가 나가있는 경우에는 새 배터리로 갈아주고 작동해 봅니다.
2. 실외기 확인하기!
실외기실이나 베란다에 실외기를 두고 사용하시는 경우, 실외기 앞이 막혀있으면 화재의 원인이 되거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음으로 실외기 주변을 깨끗하게 치우고 공기가 순환가능하게 만든 후 냉방으로 작동합니다.
3. 실내적정온도 확인하기!
냉방으로 가동할 경우, 실내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가동이 멈추고 찬바람이 나오지 않게 되는지 확인합니다. 실내온도보다 설정온도를 2~3도 정도 낮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무상점검 시 어떤 것들을 점검하나요?
저의 경우, 무상점검을 신청한 지 하루 만에 기사님에게 전화가 와서 시간약속을 잡고 바로 점검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오셔서 무상점검받기 전 확인사항에 적어놓은 것들을 하나씩 직접 해보셨어요. 그리고 리모컨에 대해 말해주셨는데요. 여름, 가을 내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리모컨에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고 겨울에 사용하지 않는 기간에는 리모컨에 건전지를 빼고 보관하는 것이 리모컨이 망가지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에어컨의 가스충전여부도 확인해 주셨어요. 정상적으로 온도가 잘 내려가서 문제가 없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또 한 가지 더 서비스를 받았는데요. 집안에서 사용하는 LG전자제품이 고장이 나거나 문제가 생겨서 서비스센터에 출장의뢰를 해야 하는 경우, 제품번호를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바로 신청가능하도록 각 제품번호를 넣은 QR코드 스티커를 붙여주고 가셨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 편리한 서비스를 받은 기분이었네요.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제습기, 공기청정기 모두 LG인 저희 집이라 하나하나 붙여주고 가시느라 고생하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LG기사님의 서비스가 굉장히 좋으시다고 생각했습니다.
올여름은 더 뜨겁고 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데요. 미리 여름을 준비해서 더울 때 에어컨을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LG전자 무상점검 기간 동안 무료로 해주는 좋은 서비스를 받으시고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내 통장을 지키는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명사진] 포토바이홍대 금손님 갓성비 증명사진 후기! (0) | 2023.04.11 |
---|---|
필립스 고객 서비스 센터(Philips) 위치 및 고객센터 안내 (0) | 2023.04.04 |
[토스] 신용점수(KCB/NICE)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0) | 2023.04.01 |
[통신비절약] 알뜰폰 요금제 변경 후 통신비 월 500원 만든 후기! (0) | 2023.01.20 |
[성동구] 성동구립 무지개도서관 도서 열람&대출 후기 (0) | 2023.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