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미한 하루

[왕십리 빵집] 프랑스 베이커리 맛집, 몽쥬 빠티세리 방문 후기!

초이윶 2023. 2. 27. 22:28
반응형

엄청 맛있는 점심, 저녁보다도 놓칠 수 없는 것은 맛있는 디저트입니다. 맛있는 것을 많이 먹는 것보다 아메리카노에 달달한 디저트 한 조각에도 행복해짐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사 와서 이 동네 맛있는 빵집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다가 정통 프랑스 베이커리를 만드는 몽쥬 빠티세리를 발견해서 찾아가게 되었어요.
 

상왕십리역 근처 프랑스 베이커리 디저트, 몽쥬 빠티세리 방문 후기

 

센트라스 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몽쥬

 
몽쥬 빠티세리는 신당역과 상왕십리역 사이에 위치한 왕십리 센트라스 아파트 상가에 있습니다. 상가 안쪽보다는 도로 쪽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분위기는 판교 카페거리에 위치한 빵집같이 프랑스의 느낌을 잘 살린 가게외관이었습니다. 밝은 조명과 빨간 파라솔이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몽쥬 빠티세리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날입니다.
주소는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410E동 104호 이고, 전화번호는 02-6448-3241입니다.
 

몽쥬 빠티세리 외관

 
간판이 프랑스 국기의 느낌이 납니다. 최근에 다녀온 사진이지만, 평소에도 디저트가 생각나거나 손님이 오시기 전에는 자주 들러서 이용하는 빵집이라서 정이 많이 갑니다. 자주 가는 이유는 파리바게트 같은 대기업 브랜드보다 가격적인 부분도 부담스럽지 않고, 맛은 오히려 더 좋은 빵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케이크 같은 경우는 파리바게트처럼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는 아니지만, 다른 빵들은 너무 맛있는데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습니다.
 

매장 내부 풍경

 
매장 한쪽에는 전병(?) 같은 과자도 있습니다. 코코넛맛도 맛있고, 아몬드가 뿌려져 있는 전병도 맛있었습니다. 손님이 많이 오 실 경우에는 간단하게 내놓을 수 있고 맛도 좋아서 자주 사가게 됩니다. 케이크냉장고 앞에는 작은 빵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휘낭시에도 있고, 저는 저 동그란 빵 안에 초코가 들어가 있는 친구를 좋아합니다.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리면 따끈따끈한 초콜릿과 함께 부드러운 빵 디저트가 됩니다. 가면 꼭 드셔보세요~ 이름이 생각나지 않아 아쉽네요 :)
 
 

케익냉장고 위 초와 꼬깔콘 모자

 
케이크냉장고 상단에는 파운드케이크가 진열되어 있고, 아래에는 다양한 타르트와 조각케이크, 에끌레르가 있습니다. 파운드케이크는 안 먹어보았고, 좋아하는 에그타르트와 에끌레르 그리고 조각케이크를 주로 먹었습니다. 특히 에그타르트는 기존에 생각하는 작은 에그타르트가 아닌 큼지막한 타르트를 조각내어 판매하시는데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집에서 전자레인지 30초 꼭 돌려서 드세요~ 달달하니 입에서 녹는 맛입니다. 에그타르트 속이 약간 슈크림 같기도 한 부드러운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마카롱, 조각 파운드케이크

 
파운드케이크는 조각도 판매하네요. 드셔보시고 큰 것을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카롱은 먹어보지 않았지만, 이렇게 실물 마카롱으로 탑도 쌓아놓으셨네요. 알록달록 귀엽고 예쁩니다.
 

빵 진열대와 케이크 냉장고 에끌레르, 타르트, 파운드케이크

 
저는 에그타르트와 크로와상만 사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날은 제가 혼자 디저트가 당긴 날이어서 조촐하게 사 왔네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같은 디저트 시즌이 되면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몽쥬 파티세리는 벨기에 초콜릿을 사용하신다고 하시면서 초콜릿이 맛있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밸런타인데이에는 다양한 초코상품들이 있었습니다.
 
남편 생일 때 케이크도 하나 사봤었는데요. 라즈베리가 듬뿍 올라간 초콜릿케이크였습니다.

남편 생일때 몽쥬에서 산 케이크

 

초는 집에 있던 스마일초랑 꼬불꼬불한 초를 꽂았더니 한층 더 귀여워졌습니다. 이 때는 여름에 어머니 가게에서 생일파티를 했어요. 어머니도 몽쥬 파티세리 케이크를 드셔보시고, 호텔 케이크냐고 물어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고급진 맛이었어요~

 

라즈베리 케이크에 초를 꽂아 불붙인 모습


 초콜릿케이크이지만 많이 달지 않았고, 상큼하니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종이포장지

 

빵을 구매하면 이렇게 봉투에 담아주시는데요. 파리감성의 따뜻한 감성도 느껴지고, 기분 좋은 디저트 쇼핑을 한 느낌입니다.

매장에 2~3 테이블도 있으니 드시고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반응형